본문 바로가기

맛집&멋집

대전의 유명맛집 성심당~

오늘의 맛집은 대전 빵집 하면 떠오르는 곳입니다!!

바로 성심당인데요?

이명자가 성심당 빵 먹방으로 더 유명해졌죠~ ㅎㅎ

대전 지하철 중앙로역에서 바로 나오면 1분거리에 있어요~

성심당은 튀김소보로와 부추빵으로 유명한데 이외에도

엄청 빵 종류가 많답니다 ㅎㅎ

 

튀김소보로가 나오고 다음 소보로가 신메뉴로 나왔다고 해요

초코 튀김소보로인데 소보로에 튀김옷을 입힌느낌??이에요 

 

초코 튀소를 먹으려고 생각은 했는데

빵을 보려고 한 바퀴 돌았더니 까먹었어요 ㅠㅠㅠ

빵 종류가 너무 많아요ㅠㅠ

 

 

전참시에서 이영자가 엄청 칭찬할만하죠?? ㅎㅎ

이영자가 추천하면 흥한다는 말도 있잖아요 ㅎㅎ

 

코로나인데도 사진 찍는데 사람들이 많아서 눈치가 보였어요 ㅠㅠ...

 

빵 이외에도 샌드위치와 주먹밥도 있었어요!!!

 

샌드위치에 핫도그 종류도 추가되었고

주먹밥은 찹쌀 주먹밥을 튀긴 거 같아요!!

 

이렇게 세트로도 팔아요!!

 

이렇게 한 바퀴를 돌고 먹고 싶은걸 사서 집으로 향했죠!!

 

성심당을 자주 갔지만 핫도그를 본 적이 없어서 바로 사봤는데

 

안에도 재료가 튼실하게 있고 눈꽃 치즈도 뿌려져 있네요 ㅎㅎ

 

전 주먹밥 중 김가루도 뿌려져 있어서 더 맛있어 보여 김치 찹쌀 주먹밥을 골라봤어요!!

 

찹쌀로 만들어서인지 엄청 쫀득쫀득하면서 김치가 느끼함을 잡아주니

너무 느끼하지 않고 맛있어요!!

 

그다음은 주먹밥 옆에 있는 새우를 낙지!!

이름부터 귀여움을 자아내는데

말 그대로 안에 매콤한 소스에 새우와 낙지가 들어있어요!!

새우는 칵테일 새우인 거 같은데 먹기 좋은 사이즈고

낙지도 먹기 좋게 썰려있어서 먹는데 무리가 없었답니다 ㅎㅎ

 

그리고 샌드위치!!

이탈리안 샌드위치인데 야채도 신선하고 안에 소스가 렌치인 거 같아요!!
빵 안에 검은색 보이시나요??

블랙 올리브에 허브도 위에 뿌려져 있어서

색다른 식감이 있답니다^^

 

다음은 무화과 그늘 아래라는 빵이에요

무화과의 제철이 끝나기 전에 먹어보고 싶어서 골랐어요!!

솔직히 음..... 좀 실망했다고 해야 하나?

 

무화과 퓌레 같은데 무화과 과일느낌이 아니어서?

빵 모양도 그렇고 과일느낌이 날줄 알았는데ㅠㅠ

 

마지막으로 성심당에 유명한 빵 중 하나죠?

부추빵입니다~~

 

 

부추가 엄청 들어가 있어서 향도 좋고 건강한 빵을 먹는 느낌이에요!!

속이 부추가 들어간 만두 같은 맛이 나는데

빵이랑 먹는다는 게 나쁘지 않더라고요 ㅎㅎ

 

계산할 때 직원분들도 만약에 다 못 먹을 때

이 빵은 어떻게 보관하고 주의사항 같은 것도 친절히 설명해주셨어요!!

 

참고!!!

성심당 1층은 빵집인데

2층은 성심당에서 하는 음식점이에요!!

 

파스타도 팔고 빵을 2층에서 먹을 수도 있고

카페도 있도 건물 하나가 성심당이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요!!

 

케이크나 옛날 느낌의 빵이 먹고 싶다면

다른 건물에 있어요!!

 

거기도 방문 후 리뷰하겠습니다~~

기다려주세요~~~